청나라 진요

Jingdezhen Guyao release: release time :2012-08-09 11:00:53 number of visits:

 

zy.jpg

 

 

【청나라 진요】

 

 

  청나라 진요( “진요”로 약칭)는 중국의 전통 요중에서 득특한 풍격을 가진 자기요 이다.
 
  요실은 첨두식 목구조 건축 이다. 요의 위치는 약 요실의 4분의1 면적이며 요내가 점용한 공간을 제거하면 기타는 2층 구조 이다. 밑층은 장감, 개요시 사용 한다. 2층은 땔나무실이며 주로 송목 땔나무이다 전체 요의 윗층은 무량전내의 천정과 상사하며 벽돌로 만들어진 아크형 구조의 천정이다. 높고큰 연통은 벽돌로 구성되고 건설 기술은 탄복할 정도이다. 소성실은 한쪽이 크고 다른 한쪽이 작은 타원형이며 요 입구는 넓고 높으며 연통 부근은 점차적으로 협소하고 낮아 “오리알 형 요”라고 불리운다. 전체 길이는 15-20m 이며 용적은 300㎥ 정도이며 최고 위치는 6m 정도이다. 송목을 땔나무로 하기에 ( “자요”)라고 부른다. 화염은 길고 회분이 적고 유해 물질이 포함하지 않고 환원 화염 연소에 적용하며 백자기, 청화자기, 컬러 유약 등 유약면 색상 효과가 양호하다. 요의 각부분 화염 유동 및 그 온도 분포 상황에 따라 고,중, 저 화염의 자기 소태를 구워낼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