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덕진의 청나라 진요 복소 성공, 새로운 기네스 세계 기록 탄생

Jingdezhen Guyao release: release time :2012-07-23 10:13:48 number of visits:

금빛10월에 천하의 축제속에서 도자기성 경덕진의 한 가마에서 근 2만건의 자기를 근 3백년인 청나라 진요에서 20여시간동안 최고1320℃고온인 송채 소련을 거쳐 2009년10월22일 오전에 출세하게 되었다. 중앙티브이<정대종예>——“기네스 기록”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목격하고 새로운 기네스 세계 기록의 탄생을 공시 하였으며 또다시 세상에 증명하였다. 세계에 자기도시 경덕진 고요 민속 박람구는 도자기 역사 문물 보호 및 문화 계승의 기적을 창조하였다. 이것은 국가의 창성과 경덕진이 문화 창의 산업을 대폭 발전시킨 성과 이다. 시위원회 부서기 시장 이방, 시위원회상무위원 부시장 풍림화, 시위상무위원 선전부장 마옥령, 시위상무위원 통전부장 왕립경, 시인대부주임 진장경, 문화 명인, 유명한 옛도자기 감상가 마미도 등이 목격 회의에 참석하였다.

마옥령은 경덕진 청나라 진요를 다시 성공적으로 사용하였음을 선고하였다. 기네스 영국 총사 글로벌 인증관이며 박사 오소홍은 지금까지 남겨진 가장 오래고 부피가 가장 크고 도자기를 가장 많이 구워낸 채요라고 선고 하였다.

2009년10월19일 오전, 경덕진 청나라 진요에서 복소 의식을 진행하였으며 자기 전수인 호가왕 스승님의 인솔속에서 수많은 가마 노동자들이 청나라의 의복을 입고 모든 소요 공예는 완전히 청나라 방식으로 진행 하였으며 현대화 측정 장비가 없는 상황에서 밝은 두눈으로 요내의 온도를 측정하고 화염을 파악하였다. 23기간동안 끝없이 나무를 넣어 구워냈으며 요의 온도를 2일간 냉각시켰다.

2009년10월22일 오전 10시경, 가슴을 설레이는 시각이 도착하였다. 요내의 근 2만건의 자기는 멋지게 사람들의 눈앞에 나타났으며 현장에서는 수많은 찬미가 들려왔다. 중앙 티브이 <정대종예> 프로그램의 기네시 기록 목격 담당자가 현장에서 목격 하였으며 중국 관복 박물관 관장, 유명한 옛도자기 감상가 마미도 선생, 중국 공예 미술 대사 왕륭부, 유원장, 중국 옛도자기 문박 전문가 주영임 연구원 등도 현장에서 청나라 진요 속의 도자기 정품을 평가 하였다. “완전히 고대의 채요로 구워낸 자기와 일치하고 아름다우며 현대에 더이상 얻기 힘든 자기의 진품이며 자기중의 보배, 자기중의 왕”이라고 하였다.

청나라 진요를 성공적으로 복소하여 또다시 자기도시 경덕진 민중들의 노력과 지혜를 세계에 전시하였다. 또한 천년 요내 불길이 계속 지펴져있다는 진실한 묘사가 되었으며 전통 자기 제조 기술의 재현이며 역사 문물 및 문화 유산 보호의 모범이 되었다.